저서소개

원장 소개

저서소개

숨겨진 상처의 치유

헐고 짓무른 나의 상처 ! 가시나무같은 내 안에 생명의 새싹이 돋는다. 내안에 숨은 상처를 치유하고 나를 만난다. 하나님을 만난다! 꺼풀을 벗으면서 드러나는 내 헌데를 핥는다. 어두웠던 유년의 기억, 나의 과거, 바꾸어진 관계, 결혼의 암초까지 풀어내시는 상처입은 완전한 치유자 예수님께 나아가자.

나는 오늘도 상처받았다. 상처 덩어리인 내 마음을 건강하고 깨끗하게 바꾼다. 마음속 깊은곳에 헐고 짓무른 나의 상처. 그곳에 치유의 광선을 비춘다.

정태기 지음/도서출판 규장/가격: 7,500원

내면세계의 치유

더이상, 마음의 상처를 외면, 자학, 포기하지 말세요. 풀어야 됩니다. 여기 그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.

<산다는 것이 정말 행복해>로 당신의 고백이 바뀔 것입니다. 상처 입은 아픈 마음을 위해 정태기 교수의 자기 고백적 내면치유서입니다. 내가 만나는 모든 사람들은 나를 무시하는 것만 같았고, 나를 좋아하지 않을 것 만 같은 의식에 사로잡혀 살았기에 나의 얼굴 표정은 언제나 굳어 있었습니다. 그것은 분명 내가 원하는 삶이 아니었습니다. 이렇게 어둡게만 살았던 나에게 기 적이 일어났습니다. 아니 내가 잃어버리고 살아온 나의 참된 자아를 찾은 것입니다.

정태기 지음/도서출판 규장/가격: 7,500원

당신의 혼자가 아닙니다.

현대인은 불쌍하다. 그 어느 때보다도 많은 혜택을 누리며 살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마음이 가난하다. 예민하기로는 칼과 같고 외로움과 신경질도 그 한계를 찾기 어렵다.

마음속의 응어리, 일그러진 자아상, 망가진 나침반 등이 그 원인을 상징하는 단어들이다. 물론 이에 대한 해결책은 사랑의 기적, 영원한 만남, 치유하러 오신 예수님과의 만남 외엔 어디에도 없다. 현대인의 위기감에 대한 원인 파악과 해갈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책이다.

정태기지음/국민일보사/가격: 7,000원

위기와 상담

사람은 누구나 위기를 겪는다. 그리 놀랄 일도 아니다. 다만 어떻게 지혜롭게 위기의 강을 건널지를 모르기에 다소 당황하게 될 뿐이다. 때문에 이 책은 위기의 원인을 분석하는 것으로 시작해서 구체적인 상담 사례까지 제시한다. 그 다음에 청소년기와 결혼기, 중년기와 노년기에 찾아오는 위기의 구체적인 증상을 제시하고 이에 대한 해결책을 속삭이듯 다정한 목소리로 들려준다. 극도의 위기 상담! 그것이 저자의 전문 분야다.

정태기 지음/도서출판 상담과치유/가격: 13.000원

아픔, 상담, 치유

좋은 사람을 만나고 있을 때, 아름다운 자연 속에 파묻혀 있을 때, 아름다운 추억을 되새겨 보고 있을 때, 주일예배에서 감동적인 성가를 듣고 있을 때, 내 마음을 울리는 설교말씀을 듣고 있을 때, 우리는 하나님의 치유를 경험한다.

나의 아픔을 이미 알고 위로하기 위해 적혀진 것 같은 성경말씀을 읽고 있을 때, 강의와 설교를 듣고 눈물을 닦고 있는 학생이나 성도들을 볼 때, 우리는 이상한 힘을 느낀다. 사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는 눈만 뜨면 치유의 시간이 사방 에서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다.

정태기 지음/도서출판 상담과치유/가격: 11,000원